안녕하세요.


ㅡ코로나 확진자 297명...신천지 이후 최대 뉴스









19일 신천지 이후 신규 확진자가 최다 발생했군요. 안타까운 일입니다. 어여 코로나가 종식돼야 할텐데 말입니다.

제 글을 읽고 계신 분들도 코로나 조심하시고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손 잘 씻고 마스크 꼭 쓰고 거리두기를 준수하겠습니다.

해당 기사를 쭉 훑다가 보니 이런 논조가 느껴졌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느낌에 불과합니다.

1. 전광훈 목사가 담임으로 있는 사랑제일교회는 강제폐지돼야 한다.
2. 바이러스 전염은 모두 교회나 교회를 빙자한 사이비 종교 탓이다.
3. 성당과 절은 비교적 안전하다. (성당 집단 감염은 7월 초, 절 집단 감염은 6월 말)
4. 반정권, 국가전복 성향을 지닌 종교단체는 하늘이 코로나로 벌한다.




같은 매체에서 단독이란 타이틀을 달고 사랑제일 인근학원 고고생 18명이 집단 감염이라는 제목으로 소식을 전했습니다. 학원생 60명중 18명이 감염됐다네요.






제목만 보면 사랑제일교회 때문에 즉 이 교회 신자가 이곳 학생들에게 바이러스를 전파한 듯한 인상을 줍니다.

제목에서는 ‘인근’을 썼습니다. 연상되는 건 그냥 교회 근처에 위치했다는 건데요.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심지어 걸어서 얼마나 떨어져 있다조차 없습니다.

보도를 보면 이 학원은 사랑제일교회가 있는 성북구에 위치해 있다는 것만 알 수 있습니다.

아무 생각없이 좀비처럼 기사를 읽으면 “학원생들의 감염원은 근처에 있는 사랑제일교회다”라는 결론에 도달하기 쉬워 보입니다.

다시금 글의 제목이 얼마나 중요한지 생각해봅니다.






덧글

  • 광주폭동론 2020/08/20 06:13 # 답글

    신천지는 모르는 사이에 퍼졌고 사랑제일교회는 문재인 폐렴의 위험성이 이미 널리 알려진 상태에서 방역에 소홀하여 퍼졌죠.
  • 과객b 2020/08/20 09:37 # 삭제 답글

    (진지하게 놀리자면 이건) 노린 겁니다?

    그래서 늘 기레기라고.... 요새도 불변입니다.
  • Megane 2020/08/20 12:44 # 답글

    사랑제일교회는 코로나 말고도 지역 재개발 문제가 걸려 있으니 어쩔 수 없습니다.
    교회가 알아서 자초한 재앙입니다. 그리고 문화병신채널은 그냥 그러려니 하고 거르시는 게 좋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